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취업정보

Home 진로/취업 취업정보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2013년 공직박람회 개최 글의 상세내용

『 2013년 공직박람회 개최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2013년 공직박람회 개최
작성자 전체관리자 등록일 2013-04-23 조회 10988
첨부

국민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이끌 공직자를 찾습니다.

- 공직 채용정보의 모든 것, 2013 공직박람회 6월 7일부터 개최 -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공직자가 되는 길을 종합적·체계적으로 알려주는 `2013 공직박람회‘가 오는 6월 7일부터 서울·춘천·부산·대전·광주 등 5개 도시에서 순회 개최된다.

안전행정부는 4월 23일(화) 2013년도 공직박람회 개최 계획을 발표하고, 공식 홈페이지(www.gojobs.kr)를 열었다.

공직박람회는 국민들에게 공무원이 하는 업무에 관해 정확히 알리고 공직 채용정보를 한자리에서 투명하고 편리하게 제공하고자 2011년도를 시작으로 올해 세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다.

이번 박람회에는 41개 중앙행정기관, 17개 지방자치단체 등 총 60여개 기관이 참여해 기관별 채용정보 및 상담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에는 상대적으로 공직 채용정보 접근이 쉽지 않았던 지방 공직준비생들이 편리하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서울(6.7~6.8, 코엑스)을 비롯한 춘천(6.11, 호반체육관), 부산(6.12, 시청로비), 대전(6.13, 시청로비), 광주(6.14, 시청로비) 등 5개 지역에서 순회 개최한다.

공직박람회는 공직에 대한 이해, 공직 채용안내, 맞춤형 채용 서비스의 3가지 섹션으로 구성된다.

공직에 대한 이해 섹션은 공무원의 종류, 인사제도, 후생복지, 급여 등 공무원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과 공무원의 역할, 직급체계·급여, 채용시험의 변화 등을 시대별로 각종 전시물과 함께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구성된다.

공직채용안내 섹션에서는 5·7·9급 공채, 민간경력자 5급 일괄채용 등 다양한 공무원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관심분야에 대한 궁금한 내용들을 인사담당자에게 직접 문의할 수 있다. 더불어 박람회 행사 이후에 실시되는 행정기관별 채용시험 응시원서를 현장에서 접수할 수도 있다.

맞춤형 채용서비스 섹션에서는 공무원이 본인의 적성과 관심에 맞는 지를 확인할 수 있는 현직 공무원과의 대화·상담(1:1멘토링), 실제 공무원 면접시험에 참여했던 면접위원들과의 모의면접, 공직적성검사 및 5급 공채 1차시험인 PSAT(공직적격성평가) 예제풀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전년도에 호응을 보인 1:1멘토링 및 모의면접 체험관을 금년에는 확대·운영하고, 온라인 사전신청을 통해 장시간 대기 없이 필요한 시간에 편리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맞춤형 채용서비스 사전신청은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방문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행사기간 중에는 전시관에서 제공되는 각종 정보 및 채용설명회, 특강 등을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유정복 안전행정부 장관은 “지난 두 번의 공직박람회가 취업을 준비하는 젊은이들과 공직에 관심 있는 국민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올해는 이러한 기대에 더욱 부응하기 위해 지방 순회 박람회를 기존 두 곳에서 네 곳으로 늘려 상대로 정보가 부족한 지방의 공직 준비생들이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홈페이지 등을 통해 관람객들의 희망사항을 접수받아 수요자의 입장에서 편안하고 유익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공직박람회 행사를 국민과의 소통의 장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