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학과는 약물에 대한 기본지식을 배우고 임상시험(의약) 직무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집중교육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1,2학년 때에는 자연과학(화학, 생물)에 대한 기초지식이 부족하면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그러나, 우리학과 홈페이지에 들어와 보시면 알겠지만 임상의약 전문가의 핵심역량은 문과 쪽 영역이랍니다. 그래서 3,4학년 때에는 이 분야의 역량을 향상시킬수 있도록 예약기업과 협력하여 집중 교육합니다.
제가 임상전문가의 핵심역량표를 올릴께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핵심역량은 문과 쪽입니다. 그러나 다루는 영역이 의약분야 이기에 기초과학과 의약의 기초을 다루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학과 재학생의 20% 정도가 문과 출신입니다. 사실 이들 학생들은 저학년 때 고생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높은 수준의 화학이나 의약을 학습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 더 노력하면 충분히 따라갈 수 있답니다.
이런 학과들이 몇 개 있지요!
특히 보건계열학과들이 이런 경우지요!
학종 지원 시 평가 여러 영역에서 평가가 이루어지지만, 학생의 장점이 무엇인가를 주로 봅니다. 금년에는 면접 시 전공분야 질의는 없어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평가 영역에는 전공적합성이 있는데, 임상의약은 문-이과 통합 영역이기 때문에 그다 지 크게 문제 되질 않습니다. 위에 올려진 임상시험전문가의 역량을 보면 문과 영역의 역량이 매우 중요함을 알수 있지요! 따라서 문-이과의 큰 차이를 두지 않습니다.